clock1
clock

한국평생교육신문

충남경제교육센터, 도내 지역아동센터 대상 경제교육 실시

한국평생교육신문 

21-09-27  10 : 37

충남지역 아동의 합리적인 경제생활 습관과 경제 마인드 배양을 위해 ‘2021년 지역아동센터 경제교육’

충남연구원(원장 윤황) 경제교육센터(이하 경제교육센터)는 충남지역 아동의 합리적인 경제생활 습관과 경제 마인드 배양을 위해 ‘2021년 지역아동센터 경제교육’을 8월부터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경제교육센터는 지역아동센터 충남지원단의 협력을 받아 20개 기관 4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경제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7월 23일까지 충남지원단을 통해 도내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경제교육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한국개발연구원 교육을 수료한 경제교육 전문강사가 투입돼 ‘학생들의 올바른 경제관념 확립’을 목표로 △소득과 소비 △미래의 CEO △직업과 경제 △사회적 경제 교육 등을 실시한다. 또한 코로나19에 대한 예방 교육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양중 경제교육센터장은 “아동기 경제교육은 올바른 경제관념 정립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경제교육센터는 충남도민의 경제관념 제고와 올바른 경제생활을 위해 다양하고 체계적인 경제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